올해 나이 48세인 한국 배우 이선균이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에서 자신의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선균은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 같은 충격적인 발견을 당했습니다.
발견 경위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12분경 112 긴급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이씨의 배우자로 추정되는 신고자는 이씨가 유서와 비슷한 내용의 메모를 남기고 집을 나간 뒤 전날부터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차량도 사라졌다고 합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오전 10시 30분경 와룡공원에서 이씨의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이씨는 의식을 잃은 채 차 안에서 발견됐고, 조수석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추정되는 연탄 조각이 발견됐다.
조사 배경
아카데미상 수상작인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한 배우 이선균은 마약, 특히 마리화나와 향정신성의약품 사용으로 수사를 받아왔습니다. 이선균은 사망 전날 변호인을 통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거짓말탐지기 검사를 신청했습니다. 자신에게 불리한 유일한 증거인 A(29, 여)씨로만 알려진 나이트클럽 매니저의 진술의 신빙성에 의문을 제기하기 위해서였다.
공식 입장
소방서 관계자는 이 씨가 현장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으며, 치료를 위한 병원 이송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한국 연예계 정상급 배우였던 이선균의 갑작스럽고 비극적인 죽음은 한국 사회에서 공인이 받는 극심한 압박과 마약 관련 혐의가 미치는 심각한 영향을 강조하며 사회 전반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2023.10.24 - [분류 전체보기] - 이선균 유흥업소 잦은 방문에 대한 충격적인 폭로
댓글